- 시정소식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의정부시, 간판보단 꽃이 아름답다...제9차 걷고싶은도시 전략회의 개최
- 담당부서 : 도시디자인과
- 전화번호 : 031-828-4112
- 등록일 : 2025-04-10
- 조회 : 9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0일 시장실에서 ‘제9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를 열고, 걷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주요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는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 신설된 걷고싶은도시국이 사업의 방향성과 전략을 명확히 설정해 추진 속도를 높이고, 사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한 간판 정비 ▲성공적인 실무단(워킹 그룹) 운영 길잡이(가이드) ▲2025년 정원 초화류 식재 방안 ▲장암동 불법 경작지 정원화 방안 ▲불법 경작지(유휴지) 활용 방안에 대해 5개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전략회의에는 걷고싶은도시국뿐만 아니라 도시미관 제고로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간판 정비 사업’을 추진하는 건축과도 참석했다. 이에 따라, 보다 명확한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며 실질적인 대책을 모색했다.
김동근 시장은 “걷고 싶은 도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 설명: 김동근 시장이 4월 10일 제9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시민소통과 홍보기획팀
- 031-828-2137






